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금융재테크 동명희 강사 ‘직장인 하반기 부채관리에 집중하라’ 기업 강연 진행

최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금융재테크 정보를 전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주부출신 동명희 재테크 강사가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한국직업방송TV ‘청산유수’에 출연하며 취준생들과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재테크 노하우를 전한 동명희 강사는 한 중소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여! 2018년 하반기 부채관리에 집중하라’란 제목을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 마담리치의 재테크 시크릿> 저자로 잘 알려져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한 동명희 강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비법을 아낌없이 쏟아내며, 자신이 겪은 금융 노하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한 스타강사 동명희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는 금융 CS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백화점아카데미에서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실속 있는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직장인 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동명희 강사는 강연 후 직장인들의 쏟아지는 질문에, 얼마나 많은 직장인들이 앞으로의 인생계획이나 재무 설계에 관심이 많은지 다시 한 번 실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질문은 빚 즉 부채에 관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동명희 강사는 하반기에는 그 어떤 투자보다도 부채관리에 전념할 것을 강조했다. 향후 미국이 금리를 추가적으로 인상하면 그 여파가 분명 우리나라를 포함한 이머징마켓 쪽에도 분명 영향을 줄 것이고, 우리나라 또한 경기가 좋아지거나 향후 정부가 부동산 억제정책으로 금리인상 카드를 던질 경우, 부채가 많은 가구일수록 살기는 더욱 빠듯해 질 것임은 너무나 분명한 사실이기 때문이다.
 
이에 동 강사는 최대한 부채를 줄일 수 있도록 허리띠를 졸라매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 나갈 것을 강조했다. 그런 후 여유자금이 생기는 대로 바로바로 대출원금을 일부라도 상환해 이자를 줄여 나가라고 조언했다.
 
한편, 내가 쓰고 있는 금리가 고정인지 변동인지, 그리고 변동이면 금리물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고 최대한 유리한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지 반드시 금융기관에 상담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동명희 강사는 직장인 대다수가 어떤 상품에, 얼마나 가입해야 할지 막연히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이들이 많았다고 전하면서 그 기초는 적금이나 청약처럼 확정금리 상품으로 시작해 조금씩 펀드나 ETF, ETN 등 투자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다.
 
또, 장기적으로 모아서 사용해야 할 노후자금이나 어린 자녀 교육비 등은 저축성보험이나 연금보험 등 장기상품을 이용하여 비과세혜택을 보는 것을 추천했다. 한편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시 세금환급이 가능한 연금저축보험이나 개인형IRP 등을 가입해 노후준비 및 소득공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상품을 반드시 가입할 것을 조언했다.
 
그러면서 동명희 강사는 상품을 가입할 때는 금액은 쪼개고, 상품은 나누라고 강조하면서 너무 많은 금액을 한 상품에 몰빵 하기 보다는 금액을 쪼개서 가입해야 행여 불입 중 중도해지 시 일부만 해지 할 수도 있고, 펀드 등 투자상품의 경우 여러 상품으로 나눠 가입하면 위험을 분산하는 효과가 있어 훨씬 덜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동 강사는 어떤 상품을 가입하고 얼마나 가입할지 고민만 하다가 결국 실행에 옮기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다고 조언하면서 금액이나 금리를 따지기보다는 작게라도 자동이체를 통해 강제저축을 할 것을 부탁했다.
돈은 그 어떤 것보다 규모의 경제임을 강조하면서 종자돈을 빨리 모아야 부동산이든 다른 금융상품이든 투자 할 수 있으니 꾸준한 실천만이 정답이라고 이야기했다. 많이 모을 수 없다면 길게 모으면 된다고 하루라도 젊을 때 시작하는 게 관건이라고 전했다

주부 금융재테크 전문가로 유명한 동명희 강사는 KBS 여유만만, 한국경제TV 주부재테크 전문가, MBC 경제매거진, 매일경제 시티라이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자신의 자산형성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전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동명희 강사는 동화은행을 거쳐서 신한은행에서 25년의 은행원 경력을 토대로 지난 2016년 ‘마담리치의 재테크 시크릿’를 출간하며, 단숨에 재테크분야 베스트셀러가 된 책을 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한편, 동명희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대기업과 공기업에서는 ‘동기부여’,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등의 노하우를 전하며, 백화점과 전국 지자체에서는 ‘암탉이 울면 우리 집 부자 된다.’를 주제로 주부들에게 재미난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 교수 등 스타강사 40여명 이상이 소속이 되어 있다.